티스토리 뷰

"SHIFT LOCK RELEASE"

아는 사람은 아는데...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버튼!!

 

제목을 보고 오해할수 있어서 미리 설명을 하고 가야겠다

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이중주차(평행주차)해주는 버튼은 아니다!!!

 

하지만 2중주차(평행주차)시에 시동을 끝 다음 기어를 중립으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버튼인것이다.

 

평행주차를 하고 가끔, 기어를 중립으로 놓지 않는 사람들 가운데 할줄몰라서 안하고 연락오면 차 빼주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아니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줄까봐 주차장을 배회하는 차량도 있다.

 

이제 이 글을 보고 나면 마음 편히 2중주차를 하면 된다.

 

.

올뉴쏘렌토(3세대) 기어노브 좌측에 P 위에 정사각형 버튼이 보일것이다.

바로 그 버튼에 SHIFT LOCK RELEASE 라고 써있다. 바로 그버튼이다.

어무 작기때문에 못찾기도 하고 등잔 밑이 어두워서 못찾기도 하는 그 버튼이다.

 

2중주차를 하기 위해 일단,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차를 평행주차한다.

 

그 다음 기어를 P에 놓고 시동을 끝다.

 

시동을 끄고 나면 기어노브는 움직이지 않는다.

이때, SHIFT LOCK RELEASE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기어노브를 움직이면 움직인다.

컴퓨터 할때, 대문자 T 누를때, SHIFT 키 누른 상태에서 t를 누르면 대문자 T가 되는 것과 같이 누른 상태에서만 노브가 움직인다. 우리말로 LOCK(잠김)을 RELEASE(풀어주는) SHIFT(쉬프트키)라고 외워두자!

처음 위치가  P 니깐 SHIFT LOCK RELEASE 버튼 누르고 2칸 아래로 내리면 N(중립)이 된다. 처음하시는 분은 차에서 내려 집에 가기전에 한번 차를 살짝 밀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 정리 들어갑니다.

SHIFT LOCK RELEASE 버튼은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기어노브의 위치를 변경할때 사용합니다. 시동이 꺼지면 자동으로 LOCK이 되지 때문에 RELEASE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자동차의 고장으로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중립으로 놓고 다른 차의 견인을 받을 때도 사용되니... 꼭 알아둡시다. (보통은 렉카기사들이 알아서 해줍니다.)

 

혹시 시골에서 트랙터의 도움을 받을수도??? ㅋㅋ 아잉 모르겠다.

하여튼 알쓸신잡!!!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